이제 제법 일교차가 커짐으로 가을로 접어 들었는데요 11월이 가을을 느끼기에 아주 좋은 달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11월에 가볼수 있는 지역축제를 찾아서 겨울이 오기전 제대로 된 가을을 느껴보세요. 지역축제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베어트리 파크 가을 단풍 축제
2023년 함평 국화축제(대한민국 국향대전)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4계절 내내 볼거리가 풍성한 관광 함평을 만들기 위해 2004년 시작되었으며, 국화 꽃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관 연출과 다양한 국화 분재 작품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함평군이 자랑하는 나비쌀, 단호박 등 친환경 농작물이 전시·판매되고 있으며, 전통민속놀이 체험, 캐릭터 국화 작품 전시, 가을 축제 분이기에 어울리는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요금 :
무료입장
- 함평군민
경증장애인-본인 /-중증장애인-동반1인
-국가유공자-국가유공자와 그 배우자
(증빙서류 확인)
-만4세 미만 영유아
※무료입장시 해당 증빙을 필히 지참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상가 구매)
일반 입장료
어른: 7,000원(단체 20인이상 6,000)
청소년,군인: 5,000원(단체 20인이상 4,000)
어린이, 노인, 유치원:3,000원(단체 20인이상 2,000)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
화담숲이 10월 20일부터 11월 중순까지 한달여 간 <가을 단풍 축제>를 진행합니다. 국내 단풍 명소로 자리잡은 화담숲은 올 해에도 어김없이 청명한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와 내장단풍, 당단풍, 털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형형색색 단풍이 장관을 이룹니다. 화담숲은 연중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1일 최대 관람 인원수를 1만명 이내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관람을 위해 화담숲 입장과 모노레일 탑승 모두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
2023년 아침고요 제 24회 국화 전시회는 '추억 저장소'를 주제로 실외 전시장인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는 '고향집정원'과 실내 전시장인 물이 흐르는 '산수경온실'에서 개최됩니다. 대국 400여 점과 '추억 저장소'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카메라, 우체통, 액자, 하트, 아치, 돌고래 등의 형상작 8여 점, 현애작 10여 점, 다륜대작 4점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과 특별한 대국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족, 커플, 친구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포토존 조성과 함께 식물에 대한 설명을 담은 안내판 설치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고,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고창 핑크뮬리 축제
식물 및 정원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정원관광을 활성화하고 방문객들의 관광소비가 지역에 골고루 흡수되며 소멸해가는 지역을 살리는 방향으로 재투자되기를 희망하며 꽃파티를 진행합니다. 고창 방문의해를 맞이하여 지역의 맛집, 숙소, 체험, 관광명소 등도 방문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현명한 '로컬여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요금: 5000원(대인/소인/단체/경로 공통)